우주 시대가 온다

아직도 우주를 공상 과학 영화에서나 보는 주제라고 생각하는가? 최근 뉴스만 좀 검색해봐도 불과 10여년 사이에 머나먼 미래였던 우주가 현실로 다가왔다는 걸 느낄 수 있다.

2000년대 중국 버블 시기가 왔을때, 중국인들이 하나씩만 소비해줘도 13억개의 판매가 일어난다는 이야기를 하곤 했다. 우주는, 또 하나의 지구가 생겨나는 이야기다. 그만큼 투자자 입장에서도 엄청난 기회가 되리라 확신하기에, 우리 센터플러도 우주에 초미의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봐야 뜬구름 잡는 이야기지? 또는 어느 정도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라는 사람들을 위해 영상 하나를 소개한다. 2018년 SpaceX 의 COO 인 Gwynne Shotwell 이 TED 나와서 했던 대담 영상이다. (설정에서 한글 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영상은 SpaceX 의 차세대 로켓인 Falcon Heavy 시험 발사를 성공한 뒤에 만들어졌다. 이때 언급 되었던 저궤도 위성 통신망은 2020년 하반기부터 미국에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리고 BFR 타고 세계여행한다는 이야기도 점점 현실이 되고 있다.

비행기로 치면 공항같은, 세계 여행을 위한 로켓 발사장을 주요 도시 가까운 바닷가에 설치하기 위해 엔지니어를 고용한다고 공고가 떴다. 불과 2년 사이에 언제될지 모른다는 계획들이 하나씩 현실이 되어가는 세상이다.

진정 10여년내에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세상이 도래하지 않을까?

혹시, 스마트폰이 없이 살던 시절이 기억 나는가? 우리 일상에 스마트폰이 녹아든지 10여년 밖에 되지 않았다. 우주도 마찬가지가 될 것 같지 않은가? 더 늦기전에 준비해야한다.

P.S. 우주 시대가 열리는데는 SpaceX 가 큰 역할을 했다. 그 중에서도 Falcon 9 첫 발사체 회수와 Falcon Heavy 시험 발사가 역사에 길이남을 장면이지않을까 싶다. 못 본 사람들을 위해 아래 두 영상을 붙여본다. 꼭 한 번 보시길!

Remember the Future.

답글 남기기